[위키트리 스크랩] 분할납부 개발 뉴스
광주지방경찰청 서부경찰서 교통관리계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창용 경장은 체납과태료 징수율 향상을 위해 직접 과태료 분할납부자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신차용 경장이 개발한 분할납부자 관리 프로그램은 분할납부 신청자를 체납액 단위별, 전체 체납금액별로 담당자 및 분납자 별로 정리하고 신청자에 대해 납부 성실도에 따라 7단계로 자동 구분 정렬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월별 실적 및 납부자 금액별 자동 정렬 및 차트를 생성, 일목요연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 과태료 분할납부자 관리 프로그램 메인화면>
특히 현재 일선 경찰서에서 쓰이고 있는 교통경찰업무관리시스템(TCS)과 연동이 가능하고 스케줄 관리 프로그램인 Outlook을 활용해 지난해 자체개발한 SMS 문자 관리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결손시효, 분할납부 신청서 등을 일괄적으로 한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선·활용함으로써 별도의 프로그램을 구입할 필요가 없고 TCS프로그램과 연동해 쉽게 활용 가능해 추후 활용도도 매우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 뉴시스>
- 소셜방송 '이석우-황태순의 폴리토크'에서는 "퇴임 후 '떼부자' 되는 관료들"이라는 주제로 대담을 나눕니다. 궁금한 점이나 의견 있으시면 글 남겨주세요^^ @wikitree
- 에너지관리공단 블로그에 가면 생활 속 에너지절약법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http://blog.kemco.or.kr
<출처 : 광주매일신문>
<출처 : 광남일보>
신창용 경장은 과태료는 워낙 소액이지만 밀리게 되면 결국 큰 목돈이 나가게 된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은 분납을 통해 납부를 관리하는 관리자도 좋고 민원인에게도 좋은 win-win 프로그램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교통관리계에 일하면서 데이터 구축이 되지 않는 등 불편사항을 겪다보니 이런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면서 이에 만족하지 않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과태료 부과를 알리거나 조회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합니다.
한편 광주지방경찰청에서는 광주서부경찰서에서 과태료 분할 납부자 관리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는 동안 발생하는 문제점을 수정·보완해 전국으로 확대 시행할 것을 요청할 방침입니다.
▣ 이 기사는 글 작성자께서 본인이 직접 작성한 글을 옮긴 것임을 확인하여 게재됐습니다.